홈 > 섬유관련뉴스
조회수 270
제목 [국제섬유] KOTITI-일신방직, 신기술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8-30
멀티-이펙트 얀 링 정방 기술 공동 개발
세계 패션시장…고부가가치 특수사 주목
 
 


 

지난 24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신기술(NET) 인증서 수여식에서 KOTITI시험연구원과 일신방직이 공동으로 인증서를 받았다. 왼쪽부터 KOTITI시험연구원 양중식 본부장, 이상락 부원장, 김영률 원장, 김정수 이사장, 일신방직 이종진 이사, 김영권 차장 

 

 

KOTITI 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과 일신방직이 공동으로 개발한 멀티-이펙트 얀(Multi-effect yarn) 링 정방기술이 지난 24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 NET) 인증을 받았다.
이번 신기술 인증은 정부로부터 기술의 독창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신기술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초기 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멀티-이펙트 얀 링 정방기술은 한 대의 링 정방기에서 4가지의 차별화된 특수사(슬럽사, 패치사, 멀티-크로스 얀, 그라데이션 얀)를 생산할 수 있는 올인원 방적기술로서, 특히 그라데이션 얀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새롭고 독특한 구조의 방적사이다.
이번 신기술의 핵심기술은 베이스/이펙트 섬유의 정밀 제어 기술, 기어 구동방식 링 정방기(구형 제조장비)를 전자 제어 구동방식 링 정방기(신형 자동제어식)로 개조하는 기술과 한 대의 링 정방기에서 외관 및 구조가 다른 4종의 특수사를 제조하는 기술 등이다.
이 기술은 KOTITI에서 특허 출원 및 특허 등록된 원천기술을 토대로 일신방직에서 공장 실험을 거쳐 상용화 가능성을 확인한 신기술이다. 한 대의 링 정방기에서 다양한 특수사를 제조할 수 있으므로 경제성은 물론 과거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패턴과 유행의 고부가가치 수요 시장 창출이 가능하다. 또 소비자가 요구하는 방적사 패턴 디자인을 링 정방기의 패턴 제어 시스템을 통해 즉시 생산이 가능하므로 외부의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패션시장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고부가가치 특수사 제조가 가능하므로 면방업계를 비롯하여 국내 섬유업계의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그 동안 특수사를 제조하는 정방 시스템은 전량 외산 기계를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으나, 이번 신기술을 통해 특수사 정방 시스템을 국산품으로 대체 할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가능하다. KOTITI에서는 멀티-이펙트 얀 정방 시스템을 동남아 등 지역에 수출을 위한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일신방직에서는 멀티-이펙트 얀 정방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방적사 패턴 제품을 개발해 샘플북을 배포하는 등 수요시장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KOTITI는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과 신소재 섬유의 시험 생산을 위해 구축한 파일롯트 방적설비 및 염색가공설비와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섬유업체가 필요로 하는 신기술, 신제품 측면의 갈증을 해소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KOTITI는 업계의 활력을 불어줄 수 있는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 더욱 앞장서서 섬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신기술(NET) 인증 제도는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그 우수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그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구매력 창출을 통한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김경환 기자

 

 

 


 

 


 

 

 

첨부파일
54584_13425_5623.jpg